“법적 절차에 필요한 모든 과학적 이론 및 실증적 체계를 공유하고,
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연구 · 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법과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법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여러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0년 창립 이래 한국법과학회는 생활 속의 법과학에서부터 법정 학문으로서의 전문적 영역까지 저변확대를 위한 교류의 장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한국법과학회는 분석과학, 사고해석, 심리분석, 법률 등 법과학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학회로 성장하였고, 이는 융합기술의 시대에 큰 강점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한국법과학회는 성년으로써 다시 한 번 도약의 시점에 와 있음을 무겁게 인식하고, 몇 가지 중점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첫째, COVID-19로 인한 사회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비대면 학술 교류의 장을 선도하겠습니다.
둘째, 법과학과 융합적 사고가 필요한 관련 학분 분야와의 협업이나 융합 연구에 적극적이고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셋째, 학술성과의 제도적 발전을 위한 학술지 품질 개선을 위해 특별팀을 운영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법과학회의 국제적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학회의 도약을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2020. 7. 1.
한국법과학회장 박 남 규



[26460] 강원도 원주시 입춘로 10 (반곡동)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33) 902-5960     Email. ksfs@ksfs.org
Copyright © KOREA ECONOMIC LAW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